CEO 인사말​

21세기는 지난 세기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새시대의 새롭게 변화하는 경제 패러다임이 전개되고 있습니다.  지구촌을 하나의  "열린 시장"으로 만들어 가고 있는 Global 경제상황에서의 국내시장 경쟁은 무의미하며,  실질적인 세계 초일류 기업만이  살아남을 수 있는 것이 우리의 현실입니다.

우리기업은 이러한 흐름을 이해하고 그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며, 과거의  경영전략만으로는 새로운 도약을 기대할 수 없다는 사실을 인지해야 합니다.

 

 

제조물책임( Product Liability : PL )法의 개정(2018년 4월 19일 발효)에 따라 국내기업과 소비자는 새로운   시대를 맞이 하고 있습니다.

 

징벌적 배상제도 도입과 소비자의 입증책임완화 등이 도입됨에 따라 소비자의 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는 “장사치”가 더 이상 생존해 나갈 수 없는 시대를 맞이하게 됨으로써 소비자의 정당한 권리 보호와 우리 기업의 건전한 발전을 위해 소비자, 기업이 서로 조화를 이뤄 노력해야 할 때입니다.

 

(주)국제피엘센터는 국내 최고의  실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Global – Network을 활용하여 선진국의  PL사례 및 대응방안을 실시간으로 국내에 보급 · 전파하고 있습니다.

특히, 미주·일본·유럽시장의 선진 컨설팅 기법과 축적된 컨설팅 노하우 및 기술력을 바탕으로 “ 이론적이면서 형식적인 ” 컨설팅이 아닌 “ 실제적이면서 효과적인 ” 제조물책임(PL)에  대한 사전 예방과 방어대책을 명확하게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 있습니다.

 

소비자에게는 보다 안전한 제품을 사용할 수  있도록 기업의 제품생산에 대한 문제를 제어할 수 있는 PLMS(Product Liability Management System) 구축에 더욱 정진,  소비자와 기업이 相生할 수 있는 균형 잡힌 소비자시대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.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​대표이사 박 중 한

International PL Center 2001 국제피엘센터  All rights reserved.